🦐 한국은 새우깡, 일본은 에비센!

한국에 있는 새우맛 과자, 새우깡!
과자라는게 워낙 새로운 제품이 꾸준히 나오기도 하고 유행도 자주 바뀌지만 그래도 새우깡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거라 생각해요.
하지만, 일본에도 새우깡이 있다는걸 아시나요?
에비센이라는 이름의 제품인데, 에비(えび)가 새우, 센은 센베에서 따온 이름이라 원래 에비센이라 하면 ‘새우맛이 나는 센베’를 뜻했었다고 해요.
요즘은 ‘가루비(Calbee)’사에서 만든 ‘캇파 에비센(かっぱえびせん)’을 가리키는 말이 되어서 캇파 에비센을 그냥 ‘에비센’이라고 줄여서 부르는 경우가 많아요.
(가루비라고 하면 감자과자인 쟈가비, 쟈가리코 등으로 유명한 회사에요)
참고로, 우리나라의 새우깡은 일본의 에비센을 베낀 제품이라고 해요 😢
에비센이 1964년에 출시되었고, 우리나라의 새우깡이 1971년에 출시되었는데 포장이나 모양, 맛까지 비슷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일본에서 에비센을 보면 우리나라 새우깡이 생각날 수 밖에 없는 제품이에요.
중국이나 대만, 브라질 등에서도 에비센의 짝퉁 제품이 있다고 하니 에비센 입장에서는 썩 유쾌하진 않을 것 같아요 💦

여느때처럼 저녁식사를 마치고 편의점을 들러 마실 것과 먹을 것을 찾던 중에 보인 이 제품!
에비센이 작은 포장으로 4개가 한 줄로 되어있는 제품이었어요.
간단하게 사와 한 캔 정도 마시면서 먹기에도 좋은 사이즈라 괜찮을 것 같아서 집어왔어요 ☺️

이렇게 ‘캇파 에비센(かっぱえびせん)’이라고 적힌 모습과 함께 새우 모양과 과자 모양이 그려져 있어요.

한 봉지에 12g이라고 적혀있는데, 사이즈는 꽤나 아담한 편이라 크로스백에 넣고 다니다가 먹어도 될 것 같은 정도에요 🤣

까보면 이런 느낌!
새우깡과 에비센을 같이 놓고 먹어보진 않아서 비교는 조금 애매하지만, 에비센 쪽이 조금 더 바삭하고 짭짤한 느낌…?
새우깡의 맛을 알다보니 익숙한 맛이라 친숙한 느낌이에요 😅
✏️ 제품 및 구입정보
캇파 에비센 미니4
かっぱえびせんミニ4📆 구입시기: 2025년 2월
📍 구입장소: 세이코마트 오비히로에키마에점(홋카이도 오비히로시)
💰 구입금액: 162엔
🔗 가루비(Calbee) 캇파 에비센 미니4
https://www.calbee.co.jp/products/detail/?p=20230410104232
댓글을 남겨주세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언제든 환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