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시마의 빙수, 남국 시로쿠마

가고시마에서 처음 봤던 이 작은 빙수는 남국시로쿠마(南国白くま)라는 이름의 빙수인데, 시로쿠마는 ‘하얀 곰’, 즉 북극곰을 뜻해요.
그래서 뚜껑에도 귀여운 북극곰이 그려져 있는 이 빙수는 큐슈 남쪽에 위치한 가고시마 태생의 빙수인데, 지금은 다른 지역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해요.
가고시마에 방문할 때면 이 작은 북극곰 빙수가 생각나서 하루의 마무리로 편의점에서 하나 사서 먹곤 해요.
🔗 남국 시로쿠마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예전에 적은 글을 참고해주세요 ☺️
https://japanharu.net/5060/
세븐일레븐판 시로쿠마

홋카이도의 세븐일레븐에서 먹을 것과 마실 것을 사다가 본 시로쿠마!
‘여기에도 시로쿠마가 있었어…?’라고 생각하며 구입해봤어요.

찾아보니 홋카이도산 연유를 사용해서 만든 연유얼음과 함께 4가지 과일이 들어 있다고 해요.
딸기, 파인애플, 귤, 그리고 1개 뿐이긴 해도 블루베리까지 4가지 과일이 있네요 🤣
식감은 남국시로쿠마에서 맛 본 연유얼음을 갈아서 만든 느낌과 비슷했지만 남국시로쿠마보다는 과일이 더 가득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물론 그만큼 더 비싸지만요 🤣)
남국시로쿠마 오리지널은 200엔도 안되는 가격이지만, 이 제품은 400엔 가까이 되는 제품이라 가격이 2배 정도인걸 감안하면 그만큼 풍성한 구성이 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남국시로쿠마는 가볍게 후식으로 먹기 좋다면, 세븐일레븐 시로쿠마는 뭔가 제대로 된 디저트 느낌으로 먹는 느낌?

남국시로쿠마에 대해 찾아볼 때 봤던 글에 있는 다양한 남국시로쿠마 제품들 중에 가운데에 있는 제품이 이번에 산 세븐일레븐 시로쿠마와 내용물도 디자인도 비슷하게 생긴 것 같아서 가져와봤어요 ☺️
제휴 같은 식으로 세븐일레븐 PB상품으로 만든게 아닐까 싶어요.
✏️ 제품 및 구입정보
연유의 맛 시로쿠마
練乳の味わい白くま
📆 구입시기: 2025년 2월 초
📍 구입장소: 세븐일레븐 구시로 기타오도리점(홋카이도 구시로시)
💰 구입금액: 397엔
댓글을 남겨주세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언제든 환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