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깝고 오사카나 도쿄에 비해 조금은 한적하기도 해서 여행하기 좋은 후쿠오카!
‘후쿠오카에서 쇼핑은 어디서 하면 좋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후쿠오카에 위치한 드럭스토어들을 정리해봤어요!
후쿠오카 중에서도 여행객들이 주로 찾는 ‘하카타-나카스-텐진‘ 지역이에요.
돈키호테 말고도 다양한 드럭스토어가 있어요!
🛍️ 드럭스토어라고 하면 돈키호테가 익숙한 분들이 많죠 ☺️
❗️ 하지만, 일본에는 다양한 브랜드의 드럭스토어가 있다는 사실!
돈키호테는 다른 드럭스토어에 비해 비싼 편이고, 거기에 꾸준히 들려오는 불친절+영수증 오계산(주로 더 계산하는 경우…)까지…
한 번에 모든 것을 다 사려고 하면 돈키호테가 매장이 큰 편이기도 하니 좋을 때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다른 드럭스토어를 추천해요!
💡 돈키호테만 알고 있었다면, 돈키호테를 벗어나서 더 자유로운 쇼핑 여행자가 되어보세요! ☺️
📌 간혹 면세가 불가능한 점포도 있지만, 면세가 가능한 점포라면 5,000엔(세금포함 5,500엔) 이상을 구입할 때 면세를 받을 수 있어요!
⚠️ 면세를 받았을 때, 봉투에 밀봉해서 준다면 해당 봉투는 일본에서 출국하기 전까지는 개봉해선 안 돼요!
하카타

하카타는 후쿠오카 교통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어요.
다른 지역으로 갈 때나, 공항에서 시내로 가기에도 하카타가 더 편해요.
하카타역과 주변에는 드럭스토어가 꽤 있는데, 일반적으로 저렴한 편이라는 드럭스토어 브랜드 ‘다이코쿠’가 하카타역 동쪽 출구에 있고, 그 외에도 하카타역과 주변에 드럭스토어가 여러 곳 있어요.
하카타역 서쪽의 캐널시티 근처에도 드럭스토어인 마츠모토키요시가 3곳 있어서 구시다진자마에역 근처가 숙소라면 걸어갈 수 있는 거리인 마츠모토키요시에서 쇼핑을 하는 것도 괜찮아요.
나카스

하카타와 텐진 사이에 위치한 섬 형태의 지역, 나카스에는 돈키호테 나카스점과 마츠모토키요시가 대표적이에요.
지하철역인 나카스카와바타역과 이어져있는 돈키호테와 역 출구와 가까운 마츠모토키요시 모두 비가 내려도 쇼핑하기 괜찮은 편이에요.
텐진

후쿠오카에서 쇼핑을 한다고 하면 텐진이라고 할 만큼 텐진은 후쿠오카 쇼핑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어요.
그런 텐진에는 쇼핑몰과 백화점도 많고, 텐진역에서 덴진미나미역을 잇는 지하상가인 ‘텐진 지하가’도 있어서 비가 내리는 날에도 지하로 돌아다니며 쇼핑이 가능할 정도에요.
텐진에는 많은 드럭스토어가 있어서 가까운 곳으로 가도 괜찮지만, 개인적으로는 덴진미나미역 근처의 코스모스와 덴진미나미역에서 조금 걸어가긴 하지만 가격이 괜찮았던 다이코쿠 드럭을 추천하고 싶어요.
하나 유의할 점이라면, 덴진미나미역 근처에 다이코쿠 드럭이 2곳 있는데, 역에 가까운 쪽은 오히려 다른 드럭스토어보다도 비싸다는 평도 있어서 텐진 돈키호테 근처에 있는 다이코쿠를 가는걸 추천해요!
💬 재팬하루의 소소한 팁!
후쿠오카 드럭스토어 중에선 개인적으로 아래 3곳을 추천해요!
(가격적인 면이나 접근성 등에서 괜찮다고 생각된 곳이고, 언제라도 이 평가는 달라질 수 있어요)
❶ 하카타역 치쿠시구치 앞 다이코쿠 드럭
❷ 텐진미나미역에서 걸어서 약 5분 거리 다이코쿠 드럭
❸ 텐진미나미역 6번 출구 근처 코스모스드럭
댓글을 남겨주세요!
궁금하신 점이 있나요? 언제든 환영해요!